신라면세점은 호텔신라에서 운영하는 면세점이다. 중국 관광객(요우커)들이 국내에 몰려와서 영업이익의 상당 부분을 면세점에서 내고 있다.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의 가장 강력한 치적이며, 'e삼성'으로 유명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부진 사장을 차별화시키는 가장 큰 요소이기도 하다.

 

 

 

 

2015년 7월에는 서울 시내 면세점 신규 입찰 사업에서 마땅히 출점시킬 면세점 부지가 없는 약점이 있었지만 면세점 경영 노하우가 전무한 현대산업개발과 연합 전선을 구축하고 보완하여 용산역 아이파크몰에 면세점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2017년부터 일본 다카시마야 백화점과 손잡고 시내 면세점에 참여한다.

 

 

 

 

롯데면세점보다는 규모나 입지 면에서 떨어지는 편인데 처음부터 백화점을 끼고 하는 롯데면세점에 밀리는 건 어쩌면 당연할 수밖에 없다. 오히려, 삼성그룹 안에 있다지만 비유통업체라는 약점을 안고도 롯데에 버금가는 양강구도를 만든 게 대단할 지경이다. 제품 종류나 물량도 롯데면세점보다는 적은데 고객들을 붙잡기 위해 인터넷 면세점에서 적립금을 많이 뿌려대고 고객 대응이 매우 빠른 것과 결제 수단이 다양한 것으로 어필하고 있다. 품절 상품을 문의하면 답변이 마냥 늦어지는 롯데면세점보다 엄청 빠르게 해결해준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의 질만큼은 롯데면세점에 비해 떨어진다고 볼 수 없다. 소공동 롯데면세점에는 없는 '브레게'와 '바쉐론 콘스탄틴'이 신라면세점에는 있는 걸 보면...

 

 

2016 신라면세점 CF - 송혜교

 

 

오프라인에 위치한 면세점은 서울 장충동 신라 호텔 옆에 지어놓은 곳과 제주점, 인천·김포·대구·청주공항 안에 운영하는 곳으로 이뤄지는데 제주도의 신라면세점은 제주 시내 연동의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앞에 있다. 신라호텔 옆의 면세점을 가면 말 그대로 중국인들 사이에 끼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이곳을 이용할 거라면 가급적 오전에 가는 것을 권한다. 동대입구역에서 걸어가도 되지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속 편하다.

 

 

 

 

2014년 10월에는 롯데를 비롯한 면세점 업계 강자들을 따돌리고 창이국제공항 화장품, 향수 면세점을 낙찰받았고 미국 기내 면세점 업체까지 인수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대표와 연합전선을 구축해 용산 아이파크몰을 서울 시내 면세점으로 개발하겠다는 안을 바탕으로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입찰사업에 도전해서 영업권을 취득했다. 친족 계열인 신세계 그룹이 절치부심한 끝에 명동 본점에 면세점을 유치하면서 신라면세점과 연합전선을 구축할 지, 이전투구를 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 지점

 

• 신라면세점 서울점

• 신라면세점 제주점

•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점

• 신라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

• 신라면세점 창이공항점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 : HDC신라면세점(현대산업개발 합작)

 

 

 

◈ 관련 글

    [면세점] 롯데면세점 알아보기

    [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알아보기

    기내 면세점 및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 출처 : 나무위키(namu.wiki) ]

◈ 다른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