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형뽑기 잘하는 법/팁

 

확률이 조작된 기계나 인형을 잡는 힘이 약한 경우, 안에 들어 있는 인형이 매우 무거운 경우가 아니면 이용자의 실력이 작용하게 된다. 주의할 점은 잘 뽑는 방법들을 터득해 인형을 뽑는 실력이 높아진다 하더라도 인형 뽑기로 이득을 볼 수는 없다는 것이다.

 

뽑기로 뽑은 인형의 중고가는 일반인들이 인형을 뽑는 데에 드는 비용보다 낮게 형성이 되어있다. 매우 적은 비용으로 운 좋게 인형을 뽑은 판매자, 인형뽑기방을 운영하다 재고를 처리하는 판매자, 실력과 자본금이 월등히 뛰어난 인형뽑기 전문 방송인 등이 인형을 뽑는데 든 한계비용만큼의 가격으로 인형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나마도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지 않아 인형을 팔기도 힘들다. 때문에 인형을 중고로 팔 작정으로 인형뽑기에 뛰어든다면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뽑기 기술이나 방법을 숙지한 일반인이 인형 하나를 뽑는데에 드는 평균 비용은 2만 원 선으로 일반 온라인마켓에서 사는 인형보다 더 비싸다. 그러므로 인형뽑기는 일정 금액을 정해놓은 채 취미로만 즐기며 돈을 투입하기 전 신중하게 살피고 뽑기의 성공률을 높이도록 신경써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뽑기 기계의 요소는 잡는 힘, 놓는 위치, 랜덤 게임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잡는 힘은 인형을 잡아서 들어올리는 힘을 의미하고, 놓는 위치는 인형을 입구 주변에서 떨어뜨리는 범위와 위치를 위미한다. 랜덤 게임은 일정 확률로 놓는 위치를 무시하고 경품 출구까지 끝까지 끌어가는 게임을 의미한다. 랜덤 게임은 말 그대로 랜덤이므로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 1단계

 

돈을 투입하기 전에 인형들의 위치를 면밀히 살펴보자. 입구 주변에 입구 정도의 높이로 인형들이 투텁게 쌓여있는 뽑기 기계가 좋다. 또한, 이 인형 탑을 벗어난 위치에 적당한 크기의 인형들이 서로 끼어있지 않아 붙잡기 좋은 상태여야 한다. 이러한 인형탑과 뽑을 만한 인형이 충족되지 않은 뽑기 기계에서는 웬만한 돈으로는 인형을 뽑을 수 없다. 인형탑을 만들고 뽑을 만한 인형이 많아지도록 설계하는 과정은 숙련자들도 정성을 들이고 기본 만 원을 투자할 정도로 자본금도 요하는 작업이다. 인형을 뽑으러 갔는데 이러한 적절한 뽑기 기계가 없다면 미련없이 돌아오자.

 

 

▶ 2단계

 

한 번 뽑기를 시도하여 인형을 정확히 집어들어 잡는 힘과 놓는 위치의 범위를 확인한다. 집게가 인형을 감싸면서 정확히 들었는데도 인형이 스스륵 빠진다면 잡는 힘이 약하거나 인형이 무거운 기계이니 플레이하지 않는다. 인형이 제대로 들렸으나 너무 일찍 놓거나 인형탑에 걸려서 굴러 떨어진다면 놓는 위치의 범위가 넓거나 인형탑이 적절하지 못한 기계이므로 플레이하지 않는다.

 

 

 

 

▶ 3단계

 

집게로 인형을 집어들었을 때 인형이 잘 들리고 인형탑이 쌓이는 위치에서 인형을 놓아준다면 플레이하기 좋은 기계이다. 인형탑 위에 잡거나 끌기 좋게 인형을 놓았다면 추가적으로 금액을 투입해서 집게를 먼 곳에서 투입구 쪽으로 이동시키면서 인형을 끌어오거나(끌기) 집게를 흔들면서 인형을 툭툭 쳐서 경품 투입구에 넣거나(회오리치기) 집게가 인형의 경품 투입구와 먼 쪽을 공략하도록 기울여 집어넣어 뒤집어 넣는다(뒤집기).

 

 

3단계에서 1 ~ 2회 만에 뽑지 못했을 경우 그 인형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 끌기, 회오리치기, 뒤집기 등에 대한 실력이 부족하거나 각이 나오지 않는 인형인데 각이 나온다고 착각하고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더 많은 돈을 잃기 전에 미련없이 포기해야 한다. 참고로 입구 주변 등의 '놓는 위치'의 인형들은 인형을 다 들기가 무섭게 다시 놓아버린다. 때문에 숙련자들도 이러한 인형은 각이 안 나오는 인형으로 여겨 건들지 않거나 많은 돈을 들여 각을 만든 후 다시 플레이 한다. 일반인들이 3단계에서 2 ~ 3회 실패한 이러한 인형을 뽑기는 어려우니 미련없이 포기하도록 하자.

 

 

 

 

이러한 완벽한 조건으로 인형 하나를 뽑는데 시도하는 비용은 2천원에서 5천원이 든다. 어디까지나 시도하는 비용일 뿐 성공률은 개인에 따라 천차 만별이며 성공률이 50%를 넘지 못한다면 그냥 인터넷에서 인형을 사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일반인이 성공률 50%를 만들기 위해 연습을 하는 데에 필요한 자본금까지 생각하면 일반인 수준에서 인형 뽑기로 이득을 볼 생각은 안 하는 것이 좋다.

 

◈ 관련 글

    인형뽑기 기계 및 유사 뽑기 기계 알아보기

    한국과 일본의 인형뽑기 실태 알아보기

 

◈ 다른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