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산일출봉

 

 

성산 일출봉은 5,000여년전 제주도에서 일어난 화산 폭발로 생긴 것으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선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있는 희귀한 동식물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출이 특히나 유명한 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는데는 30분정도 걸린다.

 

▶ 주소/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번지

 

 

2. 꽃지 해수욕장

 

 

안면읍에서 4 km정도 떨어진 이 곳은 드라이브를 하거나 해가 지는 멋진 풍경을 구경하기에 완벽한 곳이다. 특히나 할미 바위와 할아비 바위라고 알려진 두 바위들이 자리하고 있어 특이한 광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신라시대에 유명한 군인의 부인이 남편을 기다리다가 결국 돌이 되어 할미돌이 되었고 할아비는 돌아와 그녀의 사랑에 감동해 바로 건너편에 자리잡아 돌로 변했다는 전설이 전해내려온다.

 

▶ 주소/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4리

 

 

3. 경상남도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

 

 

남해군의 서쪽에 위치한 다랭이 마을은 100개가 넘는 계단식 논과 밭으로 유명해 수많은 사진작가들의 명소로 자리잡힌 곳이다.

 

▶ 주소/위치 : 경남 남해군 남면 홍현리

 

 

4. 부산 광안대교

 

 

다이아몬드 다리로도 알려진 광안대교는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잇는 다리로 산과 해변 그리고 도시의 불빛들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다리를 직접 건너기는 힘들지만 해가 지면 어디에서나 반짝이는 불빛들로 이미 부산의 명물이 되었으며 무려 100,000개가 넘는 색색깔의 불빛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다이아몬드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 주소/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5. 진해 경화역

 

 

이 작은 기차역은 해마다 관광객들과 아마추어 사진가들로 붐비는 곳이다.

 

수많은 벗꽃들이 분홍색 샤워를 일으키며 기차가 오는 순간에는 마치 벗꽃잎 터널을 만들어 동화와 같은 분위기를 선사한다.

 

▶ 주소/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6. 우포늪

 

 

총 2,314 제곱킬로미터의 우포 늪은 한국에서 가장 큰 늪이며 그 크기는 여의도의 세 배 정도이다. 1억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이 곳은 1,500여종의 동식물의 고향이며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도 대다수이다.

 

방문객들은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늪을 구경할 수 있으며 낮게 나는 철새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맛볼 수도 있다.

 

▶ 주소/위치 : 경남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

 

 

7. 전남 신안 증도 염전

 

 

송나라 시대의 보물들이 발견된 이 섬은 깨끗한 바닷물과 예쁜 해변 그리고 염전으로 유명하다.

 

거대한 염전은 주변의 해양 동식물을 공부하는데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슬로우시티로 선정되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은 쉴 수 있는 여유를 안겨주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위치 : 전남 신안군 증도면

 

 

8.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

 

 

설악산의 공룡 능선을 직접 보기 위해서는 체력 뿐 아니라 아마추어 이상의 등산 실력을 길러놓아야한다.

 

공룡의 등을 닮았다 하며 공룡 능선이라고 일컬어져왔지만 설악산의 신비로운 안과 밖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오르기가 만만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경로인 공룡 능선은 1,200미터를 자랑한다.

 

▶ 주소/위치 :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인제군

 

 

9. 울릉도 해안도로

 

 

신비의 섬 울릉도는 서울 시민들이 주말에 잠깐 다녀올 수 있는 나들이 명소로 자리잡았다.

 

신비한 바위들과 해변 그리고 절벽은 해안도로를 더욱 더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 주어 다시 한번 발길과 눈길이 가게 하는 곳이다. 두세번 방문해도 그 느낌과 신비로움이 늘 새로운 곳이다.

 

▶ 주소/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10.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를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처음부터 계획을 잘 세워야할 것이다. 볼 것이 워낙 많기 때문.

 

하지만 그 중에서도 빼놓지 말고 방문해야하는 곳이 바로 섭지코지다. 고여함과 로맨틱함으로 유명한 곳으로 유채꽃이 만발하기도 하고 최고의 사진 찍기 명소로도 자리잡았다.

 

성산일출봉을 가장 아름답게 찍을 수 있는 곳도 바로 섭지코지이다.

 

최초의 한류드라마로 알려진 송혜교, 이병헌 주연의 "올인"도 이곳에서 찍게 되면서 한류 팬들의 필수 코스가 되기도 했다.

 

▶ 주소/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261

 

▣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 시리즈

    ▶ [국내 여행지추천]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 시리즈 2

◈ 다른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