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는 수세기에 걸쳐 발전하고 다양한 스타일로 나뉘었지만 그 핵심 가치는 변함없습니다.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다루며 건강하고 안녕한 삶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1. 타다사나(Tadasana - 산상)

 

타다사나는 요가의 기초를 형성하는 자세 중 하나입니다. 이 자세는 몸의 정렬을 도와주며 자세 개선과 균형을 증진시킵니다. 몸의 각 부분을 의식적으로 감지하고 정렬하는 연습을 통해 마음과 몸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우르드바하스아나(Urdhva Hastasana - 양팔 올리기)

 

이 자세는 몸을 늘리고 스트레칭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호흡을 개선하고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시킵니다. 양 팔을 천천히 올려 머리 위로 뻗어 느긋한 상태로 체험하세요.

 

 

3. 우르드바스아나(Urdhva Mukha Svanasana - 위로 바라보는 개)

 

이 자세는 역위를 통해 척추를 강화하고 체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팔로 상반신을 들어올리고 가슴을 펴면서 천천히 머리를 뒤로 젖힙니다.

 


4. 아다호 무카 수완 드라사나(Adho Mukha Svanasana - 아래로 바라보는 개)

 

이 자세는 스트레칭과 근육 강화에 좋으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손과 발을 바닥에 놓고 엉덩이를 높이 들어 위아래로 스트레칭하세요.

 

 

5. 플랭크(Plank)

 

플랭크는 전신 근육을 강화하고 코어를 단련시키는 데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팔꿈치와 발끝을 바닥에 대고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하세요.

 

 

6. 코브라 자세(Bhujangasana - 뱀)

 

이 자세는 등을 강화하고 척추를 뒤로 뻗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가슴을 들어올리고 팔로 상반신을 들어올리면서 뱀 모양을 만듭니다.

 

 

7. 밸런싱 자세(Tree Pose - 나무)

 

밸런싱 자세는 균형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발을 다리 위에 올리고 몸을 안정시키며 균형을 유지하세요.

 

 

8. 다운워드 독 자세(Downward Dog - 아래로 내려다보는 개)

 

다운워드 독은 몸의 전체 스트레칭과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엉덩이를 높이 들어올리고 팔과 다리를 늘어뜨리며 몸을 역V자로 만듭니다.

 

 

9. 요가 단식 자세(Child's Pose - 아이 자세)

 

이 자세는 스트레칭과 휴식에 적합합니다.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뒤로 빼서 어깨를 펴고 머리를 바닥에 대세요.

 

 

10. 사바사나(Savasana - 죽은 자세)

 

마지막으로 사바사나는 요가 수업의 끝에 휴식과 명상을 위한 자세입니다. 바닥에 누워 몸을 완전히 이완시키고 마음을 평정하세요.

 

 

이 10가지 요가 자세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촉진하고 안녕한 삶을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요가는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신체와 마음을 연결하고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과정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려면 요가를 통한 이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 다른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