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지방분해주사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서 지방이 매우 더디게 빠지거나 피하에 셀룰로이드가 형성되어 지방 감량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을 때 해당 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림프구의 순환을 유도함으로써 부분적인 지방 감량을 촉진시키는 주사 방법이다. 주로 다이어트 주사, 윤곽 주사, 조각 주사, 광대 주사 등으로 불리는 바로 그것이다.

 

지방이 잘 안빠지는 부위에 놓는 주사이다보니 미용이나 성형 목적으로 주사를 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복부, 허벅지, 광대, 안면, 이중턱, 광배 등의 부위에 주로 놓는다.

 

대체적으로 1회 시술에 5만원 정도하며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는 주로 3회 시술을 할인 패키지로 묶어서 권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3회 패키지의 경우 주로 12 ~ 15만원 정도의 가격대이다.

 

 

 

 

▣ 효과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을 감량시키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라 보조역할을 하는 수단이라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기존에 해왔던 다이어트와 운동을 얼마나 꾸준히 지속하냐에 따라서 지방분해주사의 효과가 천차만별 달라진다. 약물 자체의 효과는 주사 이후 약 6개월간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이후부터는 전적으로 주사를 맞은 사람의 생활 습관에 따라 성형 효과가 극대화될지 아니면 다시 원래대로 되돌아갈지 결정된다.

 

하악골이나 광대가 비대하고 사각턱이 있는 사람이 갸름한 얼굴을 갖기를 원할 경우 지방분해주사와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함께 받으면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가 극대화된다. 물론 교근을 쓰는 생활 습관을 교정하고 다이어트와 운동까지 병행해야 이 두 가지 시술이 큰 효과를 발휘한다.

 

 

 

 

▣ 부작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안면 부위의 피하 지방이 사라지는 경향이 있는데 나이가 있는 사람이 지방분해주사를 맞을 경우 안면이 패이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한다. 젊은 사람이 시술받는 경우에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에 나이 든 사람이 시술 받는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것이다. 안면이 패이는 부작용으로 인해 시술 이후에 지방 이식 수술을 받는 경우도 생긴다.

 

 

▣ 다른 시술/수술과의 차이점

 

얼굴을 갸름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사각턱 보톡스와 지방분해주사는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사각턱 보톡스는 교근 자체를 축소시켜서 얼굴 라인을 만드는 주사인 반면에 지방분해주사는 얼굴 부위와 턱 부위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안면 피부의 두께를 줄여줌으로써 탄력을 회복시켜 얼굴 라인을 만든다.

 

 

 

 

지방흡입 수술은 피하를 극소로 절개한 뒤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듯이 시술 기구로 시술 부위의 지방을 흡입하여 영구적으로 지방 세포의 수를 줄이는 수술인 반면에 지방분해주사는 지방 세포의 분해를 촉진시켜 지방 세포의 수는 줄어들지 않지만 지방 세포들의 크기를 줄여서 체지방량과 피하의 두께를 줄이도록 유도하는 시술이다.

 

◈ 관련 글

   ▶ [체형교정] 지방흡입 수술 알아보기

   ▶ 체지방과 몸매 및 다이어트 상식

   ▶ [다이어트 방법] 식이요법 알아보기

   ▶ 표준 체지방률과 체지방률 측정 방법

   ▶ [성형수술] 안면윤곽수술 종류와 특징 및 부작용 알아보기

 

◈ 다른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