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경력

 

 

전라남도 목포 태생의 대한민국 여배우.

 

2011년 개봉한 영화 <써니>에서 욕쟁이 황진희 역을 맡으면서 찰진 욕 배틀을 보여줬다.

 

그리고 2016년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오 간호사' 역할로 출연하였다.

 

사실 이것들 외에도 여러 작품에서 꾸준히 연기를 하고 있었지만 써니가 한참 흥행할 때를 제외하고는 특별히 주목을 받은 적이 없었고 그나마 출연하는 작품에서도 주연보다 조연 위주로 출연하다보니 인지도 자체도 저조했었다. 그나마 드라마 <질투의 화신> 출연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올리긴 했지만 여전히 아쉬운 편이었다.

 

 

▣ 복면가왕 출연

 

 

역대 복면가왕 비가왕 화제성 원탑
41차 경연에서 복면가왕 제작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히든 카드

 

2016년 10월 16일, 복면가왕 41차 경연에 '하늘에서 비가 내려와요 우비소녀'라는 가명으로 출연했다. 1라운드에선 체리필터의 <오리 날다>를 부르며 상당한 실력을 보여줬고 '먹지 말고 양보하세요 과자집'을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2라운드에선 이수영의 <휠릴리>를 불러 실력자인 '암행어사 출두요'를 꺾고 3라운드까지 진출하면서 파일럿 이후 정규방송에서는 비음악인 중 최초로 3라운드에 진출한 복면가수가 되었다. 하지만 '파리의 연인 에펠탑'에게 패해 3라운드에서 탈락했다. 네티즌들은 3라운드에서 '2NE1'의 <Ugly>를 선곡한 것이 아쉬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현철이 "왜 가수 안 하세요? 직업을 잘못 선택하신 거예요."라고 말할 정도로 상당히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졌는데 이수영의 <휠릴리>는 김구라로부터 "이수영이 이 노래를 부를 때의 느낌을 우비소녀에게도 받았다."는 칭찬을 들을 정도로 원곡과 정말 흡사하게 불렀다. 또한 개인기로 불렀던 <오나라>는 판정단들이 CD를 틀고 립싱크하는 게 아니냐며 반주 없이 다시 불러달라고 요청할 정도로 정말 잘 불러 화제가 되었다.

 

 

지하철에서 오나라를 부른 위의 영상이 있는데 10년 전 목소리나 복면가왕에 나온 목소리나 차이가 없다. 네티즌들도 오나라를 완창해서 음원으로 내보내면 좋겠다는 의견이 꽤 많을 정도로 박진주의 <오나라>는 매우 큰 화제가 되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개인기를 보여줬는데 홈쇼핑 나레이터로 복면가왕을 소개하기도 했고 북한 동요인 <대홍단 감자>도 부르며 온갖 매력을 발산해 방송 출연 내내 화제가 되었다. 특히 김성주와의 입담에서 능청스러운 모습도 드러냈고 항상 파이팅하는 모습과 낙관적이고 발랄한 태도를 많이 보여주었는데 처음에는 이것이 복면가왕 컨셉이 아닐까 하는 시청자들도 있었지만 본인 성격 자체가 원래 그런 쪽인 것으로 보인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복면가왕의 모습이 절대 연기일 것 같지 않다.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서 배우 '이하늬'의 권유로 복면가왕에 나섰다고 언급했다.

 

 

 

▣ 여담

 

스스로 예쁜 얼굴이 아니라고 하지만 볼수록 예쁜 얼굴이라고 언급하는데 그 영향인지 몰라도 써니 시절부터 여성 팬도 많다.

 

 

위의 영상을 보면 여성들이 박진주를 수도 없이 외치고 그녀가 나오자 큰 환호가 나오는 걸 보면 정말로 인기가 많은 듯하다.

 

실제로 그렇게 못 생긴 외모도 아니고 개성있는 얼굴에 연기까지 잘해서 신 스틸러의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편이다. 복면가왕에서 정체를 드러낼 때 MC 김성주가 '신 스틸러 박진주'라고 소개할 정도였다. 게다가 저 외모가 2016년 기준으로 만 28세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영화 <써니>에 같이 출연한 배우 '남보라'와 친한 듯 하다. <나 혼자 산다>에서도 남보라가 자신의 차에 박진주를 태워주는 장면이 나갔다.

 

작품 활동이 뜸해질 무렵에 친한 오빠를 통하여 보컬 트레이너 제안을 받아 연습실에서 일하게 되었는데 그 때를 계기로 투잡을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나 혼자 산다>에서 PC방에서 FPS 게임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모습이 나왔다. 본인은 자신이 게임을 잘 한다고 나름 자부한다고 한다.

 

동향 사람이기도 한 개그우먼 '박나래'와는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 온 사이라고 한다.

 

[ 출처 : 나무위키(namu.wiki) ]

◈ 다른 글 추천

'인물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물 탐구] 장시호  (0) 2016.11.26
[인물 탐구] 최순득  (0) 2016.11.25
[인물 탐구] 차은택  (0) 2016.11.14
[인물 탐구] 박보검  (2) 2016.11.08
[인물 탐구] 최순실  (0) 2016.11.01
[인물 탐구] 강수지  (0) 2016.10.20
[인물 탐구] 김국진  (0) 2016.08.30
[인물 탐구] 엄태웅  (0) 2016.08.25